EngQueen [687119]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16-11-23 12:21:37
조회수 7,904

[아이비T] 2018절대평가영어 극비자료 최초 문제 공개[1탄]

게시글 주소: https://app.orbi.kr/0009737541

안녕하세요~아이비입니다.^^2018영어 절대평가로 바뀌는 첫 세대 여러분 환영합니다.+ 하단에 2018 수능영어 절대평가 대비 최초문항이 공개되어있으니질문 읽어보시고 아래로 내려가시기바랍니다. (아니시면 쭉 내리시기 바랍니다)Q. 일단 영어 절대평가라는 것은 무엇일까요?2018학년도 수능영어시험은 기존의 상대평가와 달리 절대평가로 시행됩니다.상대평가는 다른 학생의 성적과 비교되어 등급이 결정되지만 절대평가에서는 본인의 성취 수준에 따라 등급이 결정되는 시스템이죠~Q.절대평가 문항수,배점,시험시간,유형의 변화는 있나요??불행중 다행히(?)영역별 문항수,배점,시험시간,문항 유형이 같고 범위 또한 같습니다(간접말하기를 포함한 듣기평가와 간접쓰기를 포함한 읽기평가).즉,수능 영어 절대평가는 듣기와 읽기를 포함한 총4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내용의 중요도나 난이도를 고려하여 문항별로2점 또는3점이 배정 됩니다.듣기 영역은 총17문항으로서 듣기12문항과 간접 말하기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읽기 영역은 총28문항으로서 읽기21문항과 간접 쓰기7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시험 시간은70분으로 듣기는 약25분,읽기는 약45분이 배당되어 있습니다.Q.절대평가의 점수와 등급은요?원점수기준 입니다1등급90-1002등급80-893등급70-794등급60-695등급50-596등급40-497등급30-398등급20-299등급0-19Q. 2018절대평가 대비 학습방법은 무엇일까요?아이비쌤 커리를 따라간다!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전국 수험생여러분~ 오르비 인강도 찍고있습니다.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열정과 정성으로 교육의 메카 대치동에서6년차 강의를 하고있구요.항상 여러분을 위해 빠른 정보력을 통한 대비 및 전략을 제시합니다.*이번 수능영어도 어렵게 나올거라고 했었죠??그래서 대비대비!!작년에도 다들 쉽다고 했을 때 나만 어려울꺼라고 예측했었지!(1등급이98점에서94점이 되었을때)아이비 쌤은2018절대평가 수능 영어 대비 전략제시합니다!VOCA-구문독해-유형별 리딩스킬-고난도해법제시Q. 2018절대평가 등급별 학습방법 소개해주세요!*원점수에의한 등급 기준1등급:절대평가로 바뀌는데..어떻게 바뀔까?신유형이 나올까?어떻게 하면 절대평가로 바뀌는 첫 세대라서 불안한데...항상1등급 유지할수있을까?원점수에 의한1등급 유지 가능할까?2등급:절대평가로 바뀌는데...수능영어1등급 받고싶어요!3등급~~:기본기를 다지고 수능영어 절대평가에서 수능영어1등급을 받고싶어요!*수능영어는 시간이 생명이기 때문에 한문제에 집중적으로 매달리지말고 시간을 아끼기위해 한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정확성과 속독연습은 독해스킬 터득이 키포인트입니다!그러면..아이비 커리는요~영어의 기본기부터 고난도 영어해법제시!최단시간 고효율 수능 만점 커리-VOCA:단어암기도 전략이 필요합니다.어휘 단계별 학습제시-구문독해:영문장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하여 독해력 증진-리딩스킬:유형별 문제풀이 학습방법 제시아이비쌤은 전국 수험생과 항상 함께합니다.여러분에게 흔들리지 않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2018영어 절대평가대비 전략과 함께 합니다.아이비쌤과 함께하는 수능영어2018수능대박을 기원합니다.(자 그럼 이어서...)Q. EBS연계는 계속 되나요?음~이건 제가 심도있게 다뤄야할 문제인것같습니다.할말은 많지만...일단 대답을 드리자면일단은 예.연계율70%입니다.그러나 이 중 중심 내용 파악,세부 내용 파악,맥락 파악 유형의 경우EBS연계 교재의 지문과 유사한 소재,요지,주제를 갖는 다른 지문을 활용하여 출제합니다.물론 논리적 관계와 쓰기와 같은 유형의 경우EBS연계 교재의 지문을 직접 활용하여 문항을 출제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드디어 !!)Q.그러면 어떤 문제가 출제되나요?몇문제 풀어볼까요?평가원에서2018학년도 수능영어절대평가시험대비 유일무이 공개문항입니다.12문제 공개합니다. (이번수능문제도 섞여있다는^^)풀어보세요^_^*1.듣기○대화를 듣고,두 사람이 하는 말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①수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②휴대전화와 업무 효율성의 관계③미디어 기기가 학습에 미치는 영향④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⑤충분한 낮잠의 필요성script W : Brian, you look really tired. M : Yeah, Ive been having difficulty sleeping recently. W : Why? Is something troubling you? M : Not really, but I dont know how to get over this problem. W : Well, keeping a regular sleep pattern can help. M : I usually go to bed and wake up at the same time every day, but it doesnt work. W : Hmm, do you do anything particular before bed? M : Well, I use my phone to play games or text with friends for a little while. W : Oh, thats not good. Its important not to use media devices for at least an hour before sleep. M : Really? I thought it would help relieve my stress. W : It can overexcite your senses and cause trouble sleeping. M : I see. W : One other tip for sound sleep is to drink some warm milk before bed. M : Okay, Ill try those things and see if they work. Thanks.풀이)대화를 듣고 대화의 주제를 파악해야 하는 문항입니다.대화의 주제를 파악하려면 대화 전체에일관되게 나타나는 대화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주어진 대화의 경우 도입 부분에서 남자가 최근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having difficulty sleeping recently)는 것이 언급되고,이에 대한 대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대화 중반에 이르러 여자는 남자의 잠자기 전행동을 물으며(do anything particular before bed?)불면의 원인을 찾고자 하며 남자는 휴대 전화로 게임을 하거나 친구와 문자를 주고받는다(play games or text with friends)고 말합니다.이에 대해 여자는 잠자기 전 미디어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것(not to use media devices)과따뜻한 우유를 마시는 것(drink some warm milk)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조언을 하며 대화가 마무리 됩니다.이러한 흐름은 두 사람이수면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따라서 정답은①수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2.예시 문항 글의 요지 파악하기○다음 글의 요지로 가장 적절한 것은?A meta-analysis of 265 studies over fifty-six years found there was almost no task on which competitive or individualistic efforts were more effective than collaborative efforts. The rare exceptions were physical tasks that required little thought and no collaboration. In addition, when weʼre comparative, either we tend to pit our strengths against anotherʼs weaknesses, which may lead us to an exaggerated sense of confidence, or we compare our weaknesses to their strengths, which can cause negative self-pressure. When were too comparative, the goal we reach for is someone elses standard for success. While under the influence of comparison, we dont discern whether the standard is so low that in leaping it we barely tap our potential, or is so unrealistic that we fail and become discouraged trying to achieve something we cant, or isnt the best use of our talents. In any case, we accomplish less.* meta-analysis:메타분석(단일 주제에 대한 많은 연구들을 분석하여 요약하는 연구 기법)①적절한 목표 설정 없이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없다.②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경쟁자들과도 협력하여야 한다.③지나친 비교는 자아 성취에 있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④성공을 위해서는 자신감을 고양하고 지나친 자기 부정을 피해야 한다.⑤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여야 한다.분석 결과를 제시하면서 경쟁이 협력보다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것이 언급되고,이어지는 문장을통해 반복적으로 우리가(다른 사람과)비교할 때(When we are comparative, When we are too comparative,, While under the influence of comparison,)발생하는 부정적인측면을 구체적으로 나열되며(may lead us to an exaggerated sense of confidence, can cause negative self-pressure등),어느 경우이건(비교를 하면)제대로 성취할 수 없다는단언을 통해 글이 마무리되고 있습니다.이처럼 일관성 있게 제시된 글의 도입-전개-맺음의 구성과 반복되는 핵심 어구는 글의 요지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따라서 정답은③지나친 비교는 자아 성취에 있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입니다.3.듣기○대화를 듣고, Young Inventors Challenge에 관해 두 사람이 언급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①참가 연령②지원 마감일③대회 장소④참가비⑤우승 상품script[Telephone rings.] M : Good afternoon, this is Brad Parker at the Edison Times. W : Hi, Mr. Parker. Im calling with some questions about the Young Inventors Challenge. M : Oh, sure. What questions do you have? W : First, Id like to know if I can participate. I just turned 18. M : Well, the contest is open to anyone age 13 through 19. So, yes. You can enter. W : Good. Then can you tell me when the deadline for application is? M : Its Tuesday, November 24th. W : Okay. And the contest takes place at the Prestige Convention Center, right? M : Thats correct. W : One last thing then. I heard that the prize for the winner is a trip to Boston. Does that include the hotel? M : Thats right. It includes the hotel and airfare for the winner and the winners family. W : Excellent. Thanks for your help, Mr. Parker. Have a good day. M : My pleasure. Best of luck to you!(2016학년도 수능10번)대화를 듣고 대화에서 언급되지 않은 세부 정보를 파악해야 하는 문항입니다.이러한 세부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대화의 대략적인 내용 보다는 구체적이고 명시적으로 대화에서 언급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주어진 대화는Young Inventors Challenge에 대한 전화 대화로,여자가 질문하고 남자가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대화에서 여자의 문의 사항인 참가 연령(Id like to know if I can participate. I just turned 18),지원 마감일(when the deadline for application is,대회 장소(the contest takes place at the Prestige Convention Center, right?),우승 상품(I heard that the prize for the winner is a trip to Boston. Does that include the hotel?)각각에 대해 남자는13세에서19세(the contest is open to anyone age 13 through 19), 11월24일 화요일(Its Tuesday, November 24th),맞아(Thats correct)등과 같이 답변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정답은④참가비입니다.4.읽기예시 문항 글을 읽고 내용 일치 여부 파악하기○Philo Farnworth에 관한 다음 글의 내용과 일치 하지 않는 것은?Philo Farnsworth was an American inventor and scientist in the early 20th century, who created many electronic devices that help make our lives better and convenient. He was well known for the first fully functional all-electronic television system in the world. He was born in Utah in 1906. His family moved to Idaho in 1918. He excelled in chemistry and physics when he was in high school. He served in the navy first and, then, studied at a University in Utah. In 1929 the television set he invented transmitted the first live human images by using a cathode-ray tube. In 1931 the electronic company, the Radio Corporation of America (RCA) tried to hire Fransworth, but he refused the offer and he established his own company named the Farnsworth Television and Radio Corporation. Besides the television, he invented a submarine detection device and infrared telescope. Farnsworth was recognized as one of the most important inventors in modern history. *cathode-ray tube:음극선①20세기 초 미국 전자 제품 발명가이다.②세계 최초로 완전한 전자식 텔레비전을 개발했다.③해군에서 근무한 후에 대학에서 공부했다.④전자회사인RCA사를 인수해서 운영했다.⑤만들어낸 제품 중에는 잠수함 탐지기도 있다.글을 읽고 글에 제시된 세부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진술을 파악해야 하는 문항입니다.우선 전체 글을 신속하게 읽어 내려가면서 어떤 사실적 정보들이 있으며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해 본 후,정독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주어진 글은20세기 초 미국발명가인Philo Farnworth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주어진 글은 도입부에서Farnworth의 업적에 대한 평가를 종합적으로 기술하고,글의 중반에서Farnworth의 주요 일생을 시간 순서 대로 기술한 후,다시Farnworth에 대해 간단히 요약하는 문장으로 글을 마무리 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①은 글에서an American inventor ... in the early 20th century, who created many electronic devices,②는He was well known for the first fully functional all-electronic television system in the world,③은He served in the navy first and, then, studied at a University,⑤는he invented a submarine detection device의 내용과 일치합니다.반면④의 경우에는 글에서the Radio Corporation of America (RCA) tried to hire Fransworth, but he refused the offer and he established his own company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따라서 정답은④전자회사인RCA사를 인수해서 운영했다.입니다.5.예시 문항 대화를 듣고 이유 파악하기○대화를 듣고,남자가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유를 고르시오.①자동차 연료비가 올라서②교통 체증을 피하려고③자동차가 고장 나서④환경을 보호하려고⑤운동량을 늘리려고scriptM : Good morning, Ms. Brown. W : Oh, Mr. Walter. Ive never seen you before on the subway. M : Well... I started taking the subway just a few days ago. W : Really? I thought you drive to the office every day. Is your car broken? M : No, its not. Its in my garage, safe and clean. W : Then do you have any special reason for taking the subway, like getting exercise or avoiding traffic? M : Its just become pretty expensive to drive to work recently. W : I didnt realize that. M : Its cheaper to take the subway because of the rising gas prices. W : That must be why there are more people on the subway these days. M : Probably. Oh, where are we? W : Its the City Hall stop. We have to get off now. M : Okay.(2016학년도 수능9월 모의평가8번)대화를 듣고 전체적인 맥락을 통해 이유를 파악해야 하는 문항입니다.이유와 같은 논리적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대화에서 제시되는 특정 사건에 대한 원인과 결과를 파악해야 합니다.주어진 대화는 지하철에서 여자와 남자가 우연히 만나는 상황으로 시작합니다.며칠 전부터 지하철을이용했다(taking the subway just a few days ago)는 남자의 말에 여자는 남자의 차가 고장났는지(Is your car broken?)질문함으로써 남자가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유를 간접적으로묻고 있습니다.대화 중반부에서 여자는 남자가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유(do you have any special reason for taking the subway)를 보다 직접적으로 묻습니다.이에 대해 남자는 운전 비용이 비싸졌고(Its just become pretty expensive to drive to work recently.)기름 값 인상으로 지하철이 더 싸다(Its cheaper to take the subway because of the rising gas prices.)고 응답을 합니다.따라서 정답은①자동차 연료비가 올라서입니다.6.예시 문항 글을 읽고 빈칸에 들어갈 말(단어,구,절,문장,연결어)파악하기○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Once a hand or gripper has been directed to an object by reaching, it can be grasped. Grasping requires that fingers hold an object securely. A secure grip is one in which the object wont slip or move, especially when displaced by an external force. Your grasp on a hammer, for example, would not be secure if knocking against something caused you to drop it. One precondition of a firm grasp is that the forces applied by the fingers balance each other so as not to disturb the objects position. The characteristics of an object such as its geometric configuration and mass distribution may demand that some fingers apply greater force than others to maintain . The grasp and support forces must also match overall object mass and fragility. An egg requires a more delicate touch than a rock. [3점] *geometric configuration:기하학적 형태**fragility:부서지기 쉬움①distance ②efficiency ③mobility ④direction ⑤stability글을 읽고 문맥에 따라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파악해야 하는 문항입니다.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단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선 글의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빈칸이 포함된 문장과 전후 문장 간 의 논리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주어진 글은 물체를 안전하게 잡는 데 필요한 물 리학적 요소들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전체 글의 구성을 살펴보면,우선 글의 전반부에는 일 반적잡기(grasp)에 대한 설명과안전한 잡기(a secure grip)에 대한 개념이 예시와 함께 제시되 어 있습니다.글의 중반부부터는안전한 잡기를 위해 손가락에 의하여 가해지는 균형잡힌 힘(the forces applied by the fingers balance)및 물체의 특징과 힘의 크기(The characteristics of an object... demand ... fingers ... greater force ...)에 대한 것 등이 구체적인 예시(an egg~)와 함께 제시되어 있습니다.이러한 글의 흐름과 반복되는 핵심 어구(hold an object securely, A secure grip , a firm grasp등)를 통해 주어진 글의 핵심 내용이안전하게 잡기임을 알 수 있 습니다.빈칸이 있는 문장은_______을 유지하기 위하여(to maintain _________ )손가락 힘의 균형이 필요하다는 내용이며,빈칸의 내용은 글의 핵심 내용 및 해당 문장의 전후 내용을 고려하여 추론해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정답은⑤stability입니다.그럼 2탄에 나머지 문항 공개하겠습니다. 16페이지가 넘어서요! 스압땜ㅋㅋ아이비쌤[커리]http://class.orbi.kr/group/113/info현재 오픈된 강의입니다~아이비 영단어 [어휘끝내기]http://class.orbi.kr/class/935/아이비쌤은 전국 수험생과 항상 함께합니다.여러분에게 흔들리지 않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2018영어 절대평가대비 전략과 함께 합니다.아이비쌤과 함께하는 수능영어2018수능대박을 기원합니다.좀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추천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Praha · 441451 · 16/11/23 14:17 · MS 2013

    손발을 두잇!

  • EngQueen · 687119 · 16/11/23 17:13 · MS 2016

    이번해도 손발을 두잇!

  • 꼴린아니고쾰른 · 701072 · 16/11/23 14:32 · MS 2016

    예시문항만 봤을때 현 상대평가 수능이였을때와 큰 차이점이 보이지 않네요..?

  • 제르맹 · 343315 · 16/11/23 16:35 · MS 2010

    상대평가 때 기출들을 평가원에서 예시를 든걸로 알고있습니다.

  • 꼴린아니고쾰른 · 701072 · 16/11/23 16:42 · MS 2016

    그래도 확바뀌는거면 문항을 새로 만들어서 공개하지않나요? 한국사때도 그랬던걸로 기억하는데
    재맹아재..

  • 제르맹 · 343315 · 16/11/23 16:47 · MS 2010

    네 ... ㅋ 그래서 제생각에 한국사처럼 많이쉽거나 그러진 않을거 같긴해요. 그렇다고 설마 90점 4퍼로 내진 않을거 같음

  • EngQueen · 687119 · 16/11/23 17:15 · MS 2016

    넵~ 일단 출제자들이 이렇게 내겠다고 발표하신거로는 기존유형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자세한건 조금더 지켜봐야하겠죠~

  • shubitz · 647989 · 16/11/23 17:19 · MS 2016

    이게 극비인건가요? 평가원에서 문항 공개는 올해 수능 전에 이미 했는데요. 오르비 강사분들 이렇게 은근히 노골적으로 자기 강의 홍보하는거 보기 안좋아요
    작년 영어 어려울거 타 강사분들도 예측하신분 있고요 올해는 더더욱 많았죠 별것도 아닌걸로 자기 포장하지 마세요.
    이런거에 혹하고 넘어갈 수험생들 생각좀 해보시고요
    그리고 솔직히 몇주전에 올리신 아이비모의고사 정말 별로였습니다. 하.. 도표부터.. 어디서 가져오신건지 모르지만..
    인강도 시작하신만큼 더 좋은 문항들로 강의하시길 바랄게요.

  • EngQueen · 687119 · 16/11/23 17:26 · MS 2016

    네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현 고2 많은 학생들이 문의하셔서요 아직많은분들이 모르시는부분이라 제가 표현을 그렇게썼습니다 많이들보고 참고하시라구요 표현이 자극적이었다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절대평가에 대한 자료가없어서 혼란스러운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하네요
    그리고 모의고사는 어떤부분이 그러신지 저에게 쪽지주시면 제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팡일제자 · 574162 · 16/11/23 17:20 · MS 2015

    극비자료 이런거 인강강사들이 많이 사용하지만 수험생 입장에서보면 괜히 불안감 작용하게하고 어그로 끌려고 일부러 써서 보기않좋긴하지만 뭐 많은 강사가 그렇게 사용하죠.

  • EngQueen · 687119 · 16/11/23 17:37 · MS 2016

    절대평가라는 큰 변화에 많은분들이 질문남기셔서 도움이 되고자 답변드리고 평가원에서 절대평가영어는 문항도 비슷하며 (직접문제를 풀어봄으로서 더확실하게 아시리라고생각됩니다) 절대평가 대비 학습방법을 제시해드리는것입니다 그렇게 불안한 수능영어 절대평가에 제가 항상 응원하고 저또한 열심히 한다는것을 말씀드리려는게 제 의도였습니다. 극비라는 표현이 자극적이었다면 다음번에는 주의하록하겠습니다

  • 팡일제자 · 574162 · 16/11/23 17:2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Aching void · 407039 · 16/11/23 19:17 · MS 2012

    극비자료란표현이 글케 기분나쁜가..? 알고있으면 넘기고 몰랐던거면 참고하면되지

  • 팡일제자 · 574162 · 16/11/23 23:14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밖효신 · 567995 · 16/11/23 20:02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4healing · 550782 · 16/11/23 22:52 · MS 2017

    아 무섭네요 분위기T T 영어선생님 힘내세욤*
    오르비가 특히 무서운 거 같아요.

  • 7ZDVaRvTB2rW1E · 654803 · 16/11/23 23:42 · MS 2016

    근데 맞는말이니깐요.

  • wjdqls1229 · 618303 · 16/11/23 23:59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승현짱 · 579911 · 16/11/24 00:32 · MS 2015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 2급 명예훼손죄 (Horus Code 제5조 5항)
  • 밖효신 · 567995 · 16/11/24 06:59 · MS 2015

    에휴..아이비쌤 힘내세요

  • 오점오륙미리 · 390030 · 16/11/24 11:24 · MS 2011

    아직 수능점수로 혼란스러울 때인데
    자칫 수능 못본 학생들에게 재수를 연상시킬순 있죠.
    아직 본인들 입시는 안끝났는데 왜그러나 싶을수도 있고요
    오르비가 저 현역때만해도 인강같은게 거의 없어서
    수능직후 이런글이 없었는데.. 민감한시점이다보니
    뭐 전 충분히 이해는 가네요

  • 코딩추노 · 579829 · 16/11/25 13:20 · MS 2015

    근데 절대평가여도 정시로 갈 땐 표준점수로 하니까 상관없음 뜬금포 ㅈㅅㅈㅅ

  • 의대지망감자도민 · 694603 · 16/11/26 10:20 · MS 2016

    영어 백분위랑 표점안나오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