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app.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따스한 방에서 잘 수 있음 된 거다
-
저능메타 탑승 0
안면인식 장애 비스무리하게 잇어서 선생님들은 ㄱㅊ은데 학생들 얼굴 못 외움......
-
레전드 저능행동 1
운전면허 2종보통 5수함
-
집 나가는게 답이겠죠
-
이화여대 아웃풋 0
류호정 보현 윤미향 서영교 김은혜 수호신
-
단리법 복리법 적금 연금 예전에 안나온다고 들은거같은데 수능 출제 안되나요?
-
정신이나갈것같습니다
-
능지판별해드립니다 17
ㄱㄱ
-
승제샘이 “확률과 통계는 올바른 풀이를 학습하면 안된다, 내 풀이에서 어느 부분이...
-
너네가 "진짜 5등급"을 못만나봤구나?
-
어우 뭐 생각났는데 11
성별혐오라 안되겠네
-
홍대 추합 0
이번에 60명이상 뽑는 홍대과들 3바퀴는 돌까요..?
-
저능대결 12
나 나빼고 우리가족 나이 다 모름
-
저능메타 1
사실 국어 인강 살면서 한번도 안들었음
-
저능아 메타 4
지하철에서 반대방향 가는 거 잘못 타서 내린 다음 정방향으로 탔는데 역 놓쳐서 다시...
-
어떻게 사람새끼가 현역 국영탐 평균 높은3등급에서 3수하고 설잡대 문과 감?
-
이번에 남자들 폭동에 비하면 걍 애교수준조차 못되겠노 ㅋㅋ
-
교대 주변 신사골 감자탕 8000원 뼈해장국 서울교대 오면 한번 가보세요
-
이나이먹고도 수능준비다시함 ㄹㅇ
-
8등급 받음 2점인데… 0점 받아야 9등급인듯
-
태어나서 국어공부라는걸 처음 해보는거긴한데 .. 벌써 4주찬데도 성적 그대로네요...
-
ㅇㅈ 4
안경 ㅇㅈ
-
저능메타 탑승 4
존재자체가 저능
-
레전드인생 ㅋㅋ
-
이 얼굴에 키 184cm에 비율도 좋고 성균관대 출신 아이돌 출신이라 춤과 노래에도...
-
제 경험상 6월 3주차에 1학기 끝났는데 30일에 입대하면 군휴학이 됨...??
-
한당 50정도는 걍 기본인가요? 제가 잘 몰라서요
-
강남대성의대관 / 시대인재 둘 중에.. -강대는 288점이라 식비.컨텐츠비등만 내고...
-
저능메타 탑승 2
좌극한이 뭔지 잊음
-
또 1등 밀리니까 또 불안증 도짐 아제제제제제발
-
연대 상경 0
1학년때 경제학부나 응통으로 반? 소속이 옮겨지는걸까요 아님 상경계열이라는 새로운...
-
아직도 실크송이 나올 거라고 믿는 거 보면 저능아가 맞다 그래서 이새끼 대체 언제 나옴?
-
저능아 메타 2
외출하고 돌아와서 옷 벗은 담에 다시 그거 입음 ㅁㅌㅊ?
-
https://github.com/Minimert989/orbiproject
-
일본애들도 그렇더라 지인 프로필에 北大 써있음
-
아닌분들도 당연히 고득점 많이 맞으시잖아요? 그런거보면 그런분들은 영과고 준비를...
-
저능메타ㄱㄱ 7
고딩때 내신 5.5 찍어봄 cms 중2-1과정 세번 스테이해봄 교대경시 4번인가...
-
저능메타 탑승 0
마트에서 알바하다 10000원짜리 술 깨먹음 뒷수습도 계속 어리버리했음
-
n수생도 8
과외많이받나요?
-
ㅇㅈ 13
저녁먹을 생각에 군침이 싹
-
저능대결 8
공군안가고 육군감
-
저능메타 ㄱㄱ 1
고 2때 버스에서 자다가 시험날에 지각해서 시험 못봄
-
기만하고 싶은데 12
이미 너무 많이 떠벌리고 다녀서 더 이상 기만할 게 없음
-
냉정하게 난이도 뭐가 더 위임
-
저능메타 ㄱㄱ 4
나오늘 과외생한테 과외비 달라고해야되는걸 동생한테보내서 욕먹음
-
똥 마렵다 1
똥
-
앙대 합격생을 위한 노크선배 꿀팁 [중앙대25][최애맛집 공유 2탄] 0
대학커뮤니티 노크에서 선발한 중앙대 선배가 오르비에 있는 예비 중앙대학생, 중앙대...
-
남자도 군대 갈수있는데? 이러면 공평한거아닌가요?
-
지금은 영어 원툴...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