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판매 재개
게시글 주소: https://app.orbi.kr/00064668129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2023 맛보기.pdf
안녕하세요.
Castellar 지구과학 N제 저자 김효길 입니다.
올해 초에 판매가 종료되었던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2023'의 판매를 다시 시작하게 되어 공지를 드립니다.
여름이 지나고 파이널 시즌이 되어서인지, 최근에 카스텔라 지2 N제의 구매를 간절히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이메일은 물론이고, 오르비 쪽지,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으로도 문의가 많이 들어왔더군요.
저 또한 수험생일 때 지구과학2에 응시했었고,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콘텐츠에 대한 갈증을 많이 느꼈습니다. (물론 예전에 비하면 현재는 지2 콘텐츠들이 많이 생겨났지만요.)
물론 Castellar 지2 N제가 아니더라도 시중에 좋은 지구과학2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교재를 간절히 원하고 찾아주시는 분들께 '판매 종료' 또는 '구매 불가'라는 단어가 안겨주었을 실망감을 생각해보니, 그동안 잠시 내려놓았던 지구과학을 다시 꺼내어 펜을 잡고 천구를 그리게 되었네요.
사실, 작년에 출판된 교재이다보니 최근 평가원 출제 경향과 다르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시 살펴보니 오히려 평가원의 출제 경향이 카스텔라 N제와 더 유사해진 느낌이라 바로 판매 재개를 결정하였습니다.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구매를 원하셨던 분들께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부디 저의 교재가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어 수능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이 '작년(2022년)'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문제 풀이 및 학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 교재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 gyrlf6190@naver.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책 판매 페이지 링크 : https://docs.orbi.kr/docs/9665/
첨부된 맛보기 파일을 보시려면 게시글의 상단을 확인해주세요.
여기부터는 작년에 작성했던 판매 공지글의 내용입니다.
Castellar 지2 N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이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astellar 지구과학1 N제는 제가 고3 때 수능을 친 후에 바로 집필을 시작하여 2017년 6월에 처음 출시되었던 "지구과학1 천체 N제"입니다.
이후 본 교재는 많은 수험생 분들의 호평과 극찬 속에 독보적인 퀄리티를 입증받으며 당당히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랑)
사진 몇 장이면 어느 정도 설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전성기일 때 이야기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이렇게 잘 나가던 책이었는데요.
2020년부터 수능에 적용되는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기존 지구과학1 과목에 있던 천체 관측 및 행성의 운동 파트가 일부 개정 및 편집된 후 지구과학2로 올라갔고, 이에 따라 카스텔라 N제 또한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겪으며 지구과학2 N제로 출판되었습니다.
지구과학2 N제 2021 개정판을 집필한 직후 바로 군입대를 하였고, 2021년 8월에 전역한 후 개정판을 집필하기 위해 다시 펜을 잡고 천구를 그렸습니다.
1. 전자책으로 돌아온 카스텔라 N제
Pdf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받아놓고 필기앱(굿노트 등)에서 자유롭게 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 원하는 부분만 인쇄해서 마음껏 푸실 수 있기 때문에 예전 수험생들처럼 다시 풀어보고 싶다는 이유로 새로 한 권을 더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매번 개정판을 출간할 때마다 신규 문항의 비율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되는데요.
지난 교재의 판매가 종료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체감상 대부분 ‘새로운 문항’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지난 교재(2021 교재)의 문항을 변형한 것+신규 문항의 비율은 46%이며, 지난 교재에서 그대로 수록한 문항의 비율은 54%입니다.
2. 교재의 구성
지구과학2의 "행성의 운동(1) ~ (2)" 단원에 해당하는 100문항이 수록되어 있으며, 기출 문항이 아닌 모두 "자작 문항"입니다.
특히 지2의 경우 기출+EBS+사설 모의고사를 몇 바퀴씩 돌리고 나면 풀 것이 정말 없는 사막인데요.
카스텔라 N제가 그러한 사막에 하나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가 되리라 믿습니다.
내지는 평가원 시험지 양식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맛보기 파일 참고)
지금까지의 교재들은 자체 내지 디자인 때문에 평가원의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지는 않았는데요.
올해 개정판은 아예 A4 사이즈의 평가원 시험지 디자인을 직접 만들어 글꼴, 표현, 편집 양식 등을 모두 평가원의 것과 가장 유사하도록 하였습니다.
3. 난이도
Castellar N제는 평가원의 출제 기조와 난이도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어 구성하였습니다.
‘수능’을 잘 치기 위한 수험서인 만큼, 수능 문제의 난이도와 상응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수능에 나왔던, 또는 수능에 나올법한 난이도’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최근 출제된 지구과학2 평가원 문항들의 평균적인 난이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어려운 수준인데, 체감 난이도는 "수능과 유사한 듯하면서도 수능보다 조금 더 어렵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2 수능을 준비하는 데 과하지도, 그렇다고 절대 부족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난이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세부 사항 정리
* 페이지 수 : 문제+해설편 총 168페이지 (A4 사이즈 / 회색조 인쇄 가능)
* 가격 : 9,900원
* 문항 수 : 100
* 출제 범위 : 행성의 운동 (1)~(2)
* 난이도 : 최근 평가원 기출과 유사 (또는 조금 어려움)
* 형식 : Pdf (태블릿 PC에 다운로드 받아 ‘굿노트’와 같은 어플에서도 사용 가능)
감사합니다.
+ 좋아요 누르고 가주세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왜 욕먹음 ㅠㅠ
-
제목이곧내용이에용
-
아
-
머리아푸요 1
공부하다보면 과부화 온건지 뭔지 모르겟는데 자꾸 머리 아픔 아 설마 커피 마셔서...
-
어차피 2년 뒤 개편한답시고그냥 아무렇게나 내는 건가 이 체제가 맛이 갔다는 소리야...
-
갈비찜시킴 0
먹고자야지
-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
-
생명 6,9,수 다 2등급인데 걍 버릴까? 생지런데 지구는 더 이상 못하겠음 사문...
-
사탐 고민 0
반수예정인 생지러입니다 생명 -> 사문은 무조건할것같고 지구과학이 좀 애매한데 뭔가...
-
일백만점에 만점 1
??왜들어옴
-
운동하고 써브웨이 30cm 먹으면 되겟당 그리고 저녁약속 가기
-
문제를 만들면 댐그럼 자주 나오는 숫자나 형태가 대충 다 보임
-
사드문해 특 15
본인 재수까지만 해도 드문만 있었음
-
4-5% 시험지에 100점받고 10% 시험지에 85받고 결정적인 단서나 선지에 단어...
-
윤석열이랑 박민수 나란히 제로투 추는 거 KBS에 생중계하면 복귀할 생각입니다❤️❤️
-
너무 답답하다 0
학겨 주변 동네 너무 낙후되었고 살인 사건들도 일어나고 대학 가면 많은 경험을 할...
-
이게 맞냐... 화1 정상화좀
-
그 특유의 나른함과 무기력함과 다음날이 지옥이라는 사실이 너무 싫음
-
대2 N수 시작 0
인서울 컴공 2학년이고, 무난한 학점.. 나름 우리학교 간판 학과라 취업도 매우...
-
오늘 서울대 물리 면접 보신분 계신가요? 역대급으로 어려웠던거 같은데 어떠셨나요
-
ㅈㄴ부럽다
-
둘 다 붙으면 어디 감?
-
논술 준비 하면서 기하가 생각보다 진짜 진짜 괜찮은 과목이라고 느껴지는데 워낙...
-
과탐 하나 과목 바꾸는거라 내년꺼 나오기 기다리면 시간이 너무 지날거같음
-
특히 잔나비 노래는 책한편 읽는 느낌임 그런김에 읽을만한소설책이나 가사좋은노래추천좀...
-
우~야쓰~~ 0
다들 머함
-
23때 모의수능봐서 화작 98 뜨고 작년 언매 73점인가 뜨고 올해 언매 98뜸
-
지인선<<<.... ...<<<사드문해 참고로 저는 사드문해중 하나도 풀지않았습니다...
-
각각 1, 2 뜨길 오늘도 기도합니다...
-
너무 차이가 심하네요..
-
누나력 ㅁㅌㅊ?
-
님들 빠른년생이면 한번 더 볼거에요? 빠른년생이면 나중에 취업할 때 좀 이득을 보나요?
-
오르비에 이 시기에 이런 글 써서 정말 죄송하지만…ㅠ 이유가 뭔가요? 돈때문인가요?...
-
예스아이씨 그물망 팬츠
-
기출코드로 공부해도 ㄹㅇ괜찮을듯
-
지금 당장은 대학만 가면 모든게 해결될것 같아보이지만 더 좋은대학을 갈망하게...
-
?
-
수능끝나고 다음날부터 바로 공부 시작해서 일주일쯤 했는데 슬슬 힘드네요 만나는...
-
이게 내 희망이야
-
먼가 로그인되어있던것들이 다 날라갔네
-
양참덮 0
너무배부르고맛잇는데어케다이어트음식이지 ㅜ
-
수학실모를 풀수밖에없어 ㄹㅇ 심심해
-
재외국민 전형에서 12특이 중간만 해도 연고대, 하위권도 중경외시/건동홍으로...
-
몇이 정배일까요…
-
먼가 먼가 익숙함
-
모고성적 믿고 수시 싹다 상향 학종박고 벌써 4떨인데 등록금 아까우니까 그냥 재수박을까요
-
모험을 떠나봅니다
-
어떤게 좋을까요 0
아주대 숭실대 과기대 인하대 그리고 원하는 과는 기계,건축중 하나인데 기계가 더...
-
19일에 신청햇슴니다 , 뭔 6일에 신청을 받았다는데, 너무 늦게 신청했나요?
투과목추
캬
ㅋㅋㅋㅋ내신대비할때 어렵게 구했었던 추억이
캬 !!!! 감사합니당
지2떡상이 이걸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