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함의 힘 꾸준힘!! 매.열.기 !!!!
게시글 주소: https://app.orbi.kr/00062468244
슬기로운 수능수학 학습법
이제 곧 올해 첫 모의고사인 3월 교육청 모의고사가 있습니다.
모의고사를 앞두고 겨울방학 자신의 학습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있겠지만 불안감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면 겨울방학 동안의 학습 과정이나 앞으로 남은 시간을 보낼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 해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을 준비하면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진 많은 학생들에게 수능 수학의 전체적인 커리큘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울방학은 문제보다는 개념정리에 포커스를 두고 학습해야 합니다.
2학년 1학기에 학습했던 수학1의 내용이 지금에서 보면 가물가물할 겁니다.
그 상태로 기출문제를 푼다거나 수능특강 등 문제를 푼다면 제대로 된 학습이 되지 못 합니다. 문제를 푸는 것을 조급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급하게 문제를 풀기보다 겨울 방학에는 탄탄한 개념정리에 초점을 두고 학습합니다.
그리고 수능 수학에 대한 개념정리를 마쳤다면 이제 자신의 실력에 맞는 문제를 풀기 시작해야 합니다.
수험생 기간 동안 반드시 봐야할 문제집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등학교에서 3학년때 수능특강으로 수업을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 있는 문제들이 3학년 내신에 출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능특강을 푸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수능특강과 더불어 반드시 보아야할 것이 모의고사 기출문제입니다.
특히, 평가원에서 출제하는 6월, 9월 모의평가나 수능 기출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풀어보아야 합니다.
3월 신학기가 시작하는 이때에 바로 수능특강과 기출문제를 풀면서 수능과 연계되는 문제들을 풀어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내신 수학과 수능 수학은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여 수능에서 수학이 어떤 형태로 출제되는지 기출문제를 통해서 정리하는 것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시중에 수많은 수능 기출문제집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능 기출문제집은 내신대비를 위한 유형 교재들처럼 단원별, 유형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개념정리가 되었고 수능특강 등의 문제들을 풀었다면 어느 정도의 유형정리는 되었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수능기출문제를 유형화시켜서 푸는 것은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수학 실력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학습함으로 내공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아이들에게 매일 일정량의 수학문제를 풀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수학은 매일 일정한 시간을 정해두고 학습해야 합니다. 매일 매일의 노력이 쌓여서 수능 시험장에서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일 보게 될 문제는 기출문제와 같은 양질의 문제여야 합니다.
“매일 열문제 기출”은 수험생들이 매일 양질의 기출문제를 10문제씩 풀도록 구성되었습니다.
10문제는 공통과목 중 수학1을 3문제, 수학2를 4문제 그리고 선택과목을 3문제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선택과목 중 본인이 선택한 과목만 풀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꾸준하게 10문제의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하루 10개의 기출 문제를 풀 때, 시간을 정해놓고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능은 100분 동안 30개의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모의고사를 학습할 때는 마킹하는 시간 10분을 제외하고 90분으로 세팅하고 문제를 풉니다. 모의고사는 지금 시기에 일주일에 하나씩 풀 것을 권합니다.
모의고사는 수능에서의 시간 안배를 위함입니다.
우린 수능을 준비하고 있고 수능시험의 체계에 맞춰서 시간안배 연습을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제한된 시간 안에 문제를 푸는 것은 제한된 시간이라는 장치 속에서 긴장감을 견디는 연습의 목적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모의고사 30문제를 90분으로 연습하면서 “매일 열문제 기출” 교재를 이용하여 하루 10문제를 30분에 푸는 연습을 하는 겁니다.
학기 중에는 수능특강과 기출문제 위주로 학습하고 1학기가 마무리되면 준킬러에 집중하고 7월과 8월은 모의고사를 주 2회로 늘리고 이후에는 모의고사를 다시 주 1회로 줄이고 기존에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 정리하면서 그간 학습했던 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완벽하게 만들도록 합니다.
기출문제는 시작하셨나요?
개념정리를 마쳤다면 기출문제를 시작해야 합니다.
매열기를 통한 꾸준함으로 여러분들이 목표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위 글은 이경덕 선생님께서 작성해 주셨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딴식으로 자꾸 긁었어서 근데 까보니 중대...정도 다니며 그렇게 경외시 무시한거였어????
-
인서울 하위대 전자과 22살 1학년 i 98% 찐따는 대체 누가 구제해주냐
-
소외감느껴..
-
진짜 많이 없음. 돈때매 힘든 일도 꽤 잇고 그래서 내가 열심히 돈 벌어서 효도를...
-
그러니까 1
10억넘는 부동산+연대,서성한 높공 지원+중대 공대다님 +새벽에 수학과외...
-
이번엔 좀 하드코어할 것..
-
✊️✊️ 조기 발표를 기원하던 낙지7칸좌 제 개인적인 호감고닉이던 예비서강대훌리햄...
-
진심 욕 먹는 거 뻔히 알면서 지 얼굴 올린다고..?
-
그건 중대 그럼 중대보다 좋은 대학은 강대 퓨하하하하하ㅎ하핫
-
야차룰 하실분 4
본인 스펙 192/85 유도2단 검도3단 3대345 롤브론즈 파스타잘만듦 0개국어...
-
저렇게 생겨놓고 과외생한테 고백받았다고 한거였어? ㄷ ㄷ
-
키 커지고 싶다 2
목표 183이었는데 멈춘듯...
-
재수강 하려고 기말 안 봤는데 c+ 쁨.... 오마갓
-
그냥 병신이었네 흠...
-
우웅
-
새로고침 계속하면서 못자는중
-
ㅋ.. 중앙대 푸흡킥킥킥
-
야망이 없다 1
원랜 잇엇는데.. ㅜㅜ삶에 긴장감이 없다. 위기다.
-
자짤 수정해옴 7
저격처럼 느껴질까봐 아이민이랑 닉 가림
-
제법 페인같아요(라고 할 뻔)
-
오르비언들 아프지마세요 13
-
잘자 내꿈꿔잉
-
합격 발표할때까지 할게없는데 왜 잠 그 시간에 오르비나 하지
-
ㅈㄱㄴ
-
나이스보다가 발견 이정도면 ㅍㅌㅊ인가..?
-
이거 걍 자짤로 쓸까? 13
걍 웃음벨인데
-
그만할게요 네..
-
니들 안자냐? 12
사람이 오천만명잇네
-
무교이지만 저 구절은 참조아요
-
이럴때 푹 자는게 중요한데....걍 조질게
-
인증 댓글 번역해줌 10
시발련아 : 넘사급 존잘 꺼져라, 이런 분이 왜... : 존잘 오 괜찮은데?,...
-
ㅇㅈ 6
오늘도 안암 방향으로 기도하고 자겠습니다..
-
ㅈㄱㄴ
-
배가 고파요 1
밥 내놔
-
엉엉
-
ㅇㄷㄴㅂㅌ ㅋㅋ
-
몇 명 안 뽑는 소수과라 볼 때마다 피말리네 점공에 없는 지원자들까지 생각하면 ㄹㅇ..불안
-
황벨
-
ㅇㅇ?
-
왜클릭
-
오랜만에 ㅇㅈ 13
광년이 버전으로다가
-
삼각형 ABC의 두 변 AB,AC에 내린 두 중선이 서로 직교한다....
-
자랑하나만할게요 2
캬
-
25수능 백분위 언매 92 미적 98 영어 2 물리1 94 화학1 97
-
어그로 ㅈㅅ 쌍카풀 짝짝인데 쌍카풀 제거 수술도 있나요? 있다면 비용도 쌍수만큼 들련지요.
-
뭐 중앙대중앙대 거리더니 사실 불교엿음?
-
가즈아
매일 몇분정도 시간을 할애하면 좋을까요? 이제야 정시를 준비하려는 고3에게도 괜찮을까요?
매열기 교재 공부습관 들이는 데 좋아보입니다. 긴 시간 들이지 않고도 매일 세 과목을 모두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네요
수학강사로 작년부터 고3학생들 기출문제 습관들여 하루에 꾸준히 풀게하려고 사용중입니다!! 너무어렵지도 쉽지도 않고 딱 풀어야할 기출들이 정리되있어 미니모의고사용으로도 괜찮더라구요!! 팁주신대로 다양하게활용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