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서 수능날 꿀팁!
게시글 주소: https://app.orbi.kr/00040616734
수능날 꿀팁!.pdf
여기까지 오느라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내일 여러분들이 노력한 모든 것들을 쏟아부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랄게요!
제 경험을 토대로 여러 꿀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전날(오늘)
전년도 수능, 올해 6월 9월 문제들은 한번 더 보고 행동강령 다시 한번 떠올려보세요. 아직 완벽히 안 되셨다면 틀린 거 분석해서 행동강령 만드세요.
지금까지 만들었던 행동강령 다시 정리해보세요. 한글에다 간단히 정리하고 프린트해서 각 과목 시작하기 전에 읽으시면 도움됩니다.
일찍 자세요.
잠이 안 와도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2시간 자고 깨고 3시간 자고 깨고 해서 5시간밖에 못 잤습니다. 잠이 많은 편이라 걱정했는데 오히려 집중이 훨씬 잘 되었어요. 그러니까 잠 안 와도 너무 불안해하지마세요.
아침
화장실 다녀오세요.
손목시계, 수험표, 신분증, 지우개, 수정테이프, 샤프심, 핫팩, 초콜릿 등
나머지는 다들 아실거고, 시험장에서 나눠주는 샤프심이 은근 잘 부러집니다. 튼튼한 샤프심 하나 챙겨가셔서 샤프 받으면 거기에 있는 샤프심 다 빼고 가져온 샤프심 넣으세요.
가면 은근 손 시렵습니다.(제가 수족냉증 있어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네요.) 핫팩 두 개 주머니에 넣고 가서 손 시릴 때마다 주머니에 손 넣으세요.
뒤로 갈수록 힘이 빠질 거에요. 그럴 때마다 초콜릿 같은 거 드세요.
각 과목 끝난 후
다른 사람 신경쓰지 마시고 다음 시험 준비하세요. 화장실은 꼭 과목 끝날 때마다 갔다 오시구요!
점심
이왕이면 소화 잘 되는 게 좋지만 그냥 좋아하는 거 드세요. 저는 된장국에 밥, 김치, 장조림 정도 가져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스로를 믿으세요. 답이 이상하게 나오거나 처음 보는 유형이 나오는 등 그 어떤 당황스러운 일이 벌어져도 스스로를 믿으세요. 여러분이 가는 길이 답입니다. 열심히 공부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쓸데없는 순위표 12
건동홍국숭세단, 에리카 서울과기대 인하대 공대 기준으로(입결만임!!)...
-
내년부터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스마트시스템소프트웨어학과 생긴다고 하는데 기존에...
잘 다녀오세요 ㅎㅎ
잠 설쳐서 못자도 괜찮겠죠..? ㅠㅠ 예민한편이라..
저도 잠 진짜 많은데 5시간 자고도 괜찮았어요 ㅎㅎ 이게 긴장을 안한다고 해도 몸이 자동으로 긴장을 해서 집중이 안 되거나 그런 건 없더라구요. 대신 끝나고 뻗긴 했네요 ㅋㅋ
혹여나 아예 못자도 너무 걱정안해두 되겠죠,,,
사실 이제와서 걱정을 한다 안한다가 의미가 없긴 해요.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것도 아니고... 그냥 마음 편히 있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모든 수험생들 화이팅!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