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카팅 [829863] · MS 2018 · 쪽지

2021-09-04 10:38:19
조회수 5,789

★9평 100★ >한수 프렌즈< 한수모의고사 파이널 시즌 2회차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app.orbi.kr/00039365847

     우선 기만 죄송합니다. 이번에 솔직히 시험 좀 쉬웠잖아요... 전 겨우 100 받았습니다 ㅠㅠ 그냥 조회수 빨라고 그랬습니다... 한 번만 봐주세요.



     한수 파이널 모의고사 2차


1회차보다 훨씬 더 어렵다. 9평 이후 작성하는 후기글이지만... 9평과도 유사한 점을 찾아볼 수 있었다.


이번 시험의 경우 예비시행과 유사한 형식이다. 9평 출제 양상을 봤을 때는 앞으로 독서론 지문을 계속 넣어 주거나 가끔가다 없는 식으로 하지 않을까 싶다.



     문학 


*  1 ~ 4 : 현대시


2회차 문학 문제들 중 가장 어려웠다. 하지만 그만큼 6평, 9평과 유사한 점을 찾아볼 수 있었다.


1번의 경우 시간과 관련된 선지가 등장한다. 이러 땐 작품의 시간과 관련된 시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자. 내가 못했다. bb


2번, 3번의 경우 6평 34번처럼 현대시 독해능력을 요구한 것 같다. 

뇌피셜로 찍지 말고 지문의 굵은 글씨 앞 뒤 내용을 파악하자.


4번의 경우 9평 34번과 같이 보기와 선지를 비교하며 읽는 게 중요한 것 같다. 

답이 되는 선지는 6평과 유사하게 독해 능력을 오답 선지 중 일부는 9평처럼 보기와의 관계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9평도 내다보는 한수... 믿고 따르겠습니다!!


*  11 ~ 15 : 고전소설


일단 9평 시험장에서 배비장전 보고 반가웠다. 물론 출제된 대목이 다르긴 하지만 아는 작품이 나왔을 때의 안정감은 다들 알 것이다. 정말 반가웠다. 

한수. 수능도 안정감 느끼게 해주세요.


쉬웠다. 그냥 상세한 내용 일치에 상항 파악하면 다 끝나는 문제였다. 그리고 [A], [B]와 같이 특정 대목이 묶여져 있으면 바로 문제를 푸는 게 선지 판단하기에 유리하다. 


15번의 경우 다양한 선지 구성 방법과 선지 판단의 방법을 배워갈 수 있다.

선지 구성은 내용을 엉터리로 하거나 앞 뒤 내용의 상관관계나 인과관계가 결여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5번 선지의 경우는 2021 수능 사막을 건너는 법의 문제와 비슷한 것 같다.

그리고 선지 판단의 경우 우리가 판단해야 할 부분과 아닌 부분을 구별하자... 가정 혹은 지문의 내용을 다시 언급해주는 경우 뒷 선지만 판단하면 된다. 


 * 22 ~25 : 고전시가


단순 지문비교하면 끝나는 문제... 답 정오 사항 있으니 게시판 확인하세용. 문제에 오류는 없음!


고전시가의 경우 보기의 설명을 곱씹으며 해석하자. 

고전시가에서 서술어가 가장 현대어와 닮아있다. 해석이 잘 안 되거나 어렵다면 서술어만이라도 파악하면서 긍정, 부정 따지고 문제를 풀도록 하자.


*  26 ~ 29 : 현대소설


지문과 연결지어 생각하면 쉽게 풀린다. 독서와 마찬가지로 모든 문제의 근거는 지문에 있다. 뇌피셜로 끙끙 앓을 시간에 지문으로 돌아가자.



     독서 


이번에는 독서를 너무 망쳐서 크게 할 말이 없다. 더 열심히 공부하자...


*  5 ~ 10 : 인문


진짜 어렵다. 인물이 여럿 나오니까 의견 차이 중심으로 독해하자.

일단 문제 막히면 넘기자. 

올해 6평, 9평 둘 다 인문이 어려웠다. 수능도 혹시 모르니 인문지문 빡세게 대비하자.


*  16 ~ 21 : 사회


뇌절하기 딱 좋은 지문. 과한 이해보다는 파악과 안구 운동 중심으로,,, 모르겠음 그냥 넘겨버리자.


*  30 ~ 34 : 과학


6평과 유사하게 정보량이 많다. 주어진 대로 차근차근... 33번에서 지문의 내용이 헷갈리지만 않으면 쉽게 풀릴 것이다. 

내가 손에 쥐고 있는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하자.



     언어와 매체


1회차가 너무 어려운 걸 인지했는지 조금은 평이하게 그러나 어렵게 냈다. 특히 37번 문제는 진짜... 맞추고도 정말 어렵다 생각했다. 매체는 무난했다. (사실 매체 어렵다는 거 이해 안 감)






총평 : 한수 하면 문학, 문학 하면 한수 하는 이유를 제대로 느낀 현대시 문제가 정말 좋았다. 독서도 알차게 어렵고... 언매도 알차게 어렵다. 그냥 실전 연습하기 딱이다. 


독서도 열심히 공부해서 다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 




2회차 분석지


https://kydi.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003




레드불 스페셜 에디션을 한수가 한정 수량을 추가로 오픈했다. 꽤나 인기가 많았나보다. 

역시 한수. 다들 한수에게 한 수 배우고 싶다면 어서 빨리 구매하시길 



한수레드불 파이팅이다. 


https://kydi.co.kr/shop/item.php?it_id=1628674324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